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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봄날 다이어트 비법
작성자 관리자 조회 47646 작성일 2009-03-11
1. 궁상 맞아도 혼자먹는다. 여럿이 먹게 되면 자신이 먹는 식사량을 파악하지 못하고 여럿이 먹을때 음식을 남기는것을 실례로 아는 전통적인 식습관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요소이다. 2. 주식과 간식을 구별하지 말라. 칼로리가 낮은 곁들인 음식을 주식으로 하고 고칼리의 메인요리를 곁들임으로 하면 저절로 살이 빠질것이다. 3.샐러드 대신 수프를 먹자 샐러드에 넣는 드레싱은 지방덩어리다 소금이나 후추를 적게 넣은 수프를 먹자 4.식사는 반드시 식탁에서 하라 식사장소가 일정하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열량 섭취가 많아지므로 식사는 식탁에서 하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간식은 되도록 먹지 않도록 한다. 5.아침에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라 아침을 굶으면 공복감이 커져 과식을 하기 쉽다.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은 아침에 물을 한잔 마시고 섬유질이 많은 좋은 음식을 먹으면 좋다. 아침식사에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혈당량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해줘 간식에 손이 가는것과 과식을 예방한다. 6.일찍 자는 습관을 들여라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각종 호르몬은 늦은 밤과 이른 아침에 많이 증가한다는것을 명심하라 7.1시간에 5분씩 걸어라 가만히 있는 사람보다 하루에 120cal를 더 소모하는 것이다 뼈의 성장을 자극하는 호르몬은 대게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 이뤄지므로 이때 운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8. 하루 200cal를 줄이자. 다이어트법의 기본은 서두르지 말고 조금씩 열량을 줄여 나가는 것이다 9. 스트레스는 곧바로 해결하라. 스트레스로 먹고 싶은 충동이 들때는 명상의 시간을 갖거나 목욕으로 피로를 풀고 맨손 체조를 가볍게 하는것이 좋다 10. 근육을 단련시켜라. 다이어트를 할 때 꼭 따라붙는 것이 바로 운동.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1주에 3-4회 운동을 계속한다 윗몸일으키기, 토끼뜀, 다리들기, 팔굽혀 펴기를 매일 5번씩 한다. 익숙해지면 전과정을 매일 25회씩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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